핸드폰.. 루팅은 했는데 이제 뭐하지?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해요. 왜냐면 제가 그런적이 잇었으니까요.
제일먼저 루팅후 알아보셔야할 앱은 바로 최적화앱입니다. 이제 핸드폰 모든곳을 통제할수있는데 퍼포먼스를 올리게 속도먼저 올려야죠. 이 상황에 제일 먼저 추천할 앱은 바로 그리니파이 입니다.

먼저 제가 이글을 쓰는시점의 리뷰할 앱의 버전은 2.8.1 입니다.

제가 이앱을 2.1 어쩌구 버전할때부터 쓰기시작하다가 한동안 핸드폰을 못했는데 다시보니까 업데이트를 많이했더군요. 주로 버그픽스, 퍼포먼스 업데이트 새로 추가된 기능같은건 없더라구요.

일단 이건 앱을켜면 들어와지는 매인화면입니다.
보시면은 많은앱들이 xx시간 전에 오픈되었구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있다고 말해줍니다. 많은 앱들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된다는건 다른앱들이 쓸 메모리 용량이 없다는뜻이겠죠? 그럼 핸드폰은 점점 느려질수밖에없고.. 하지만.. 그리니파이 재우기 버튼 하나면 걱정따윈 싹! 화면 맨아래 오른쪽보시면 Zzz 라는 버튼이 있는데 그걸 눌러주시면..
 

위와같이 무슨무슨어플을 잠재웠다라는 말과함께 백그라운드에서 힘차게 용량쓰면서 놀고있는앱들을 꺼줍니다.
.

이러면이제 새로 어플시작할때 넉넉한 양의 메모리 용량이있어서 게임,또는 인터넷 서핑할때 렉이 없겠죠.

위화면은 오른쪽 맨위에서 +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선 주로 잠재우기 목록에 추가할 어플들을 볼수있어요. 되도록이면 시스템어플(주황색)은 추가하지 말도록합시다.

맨 위 오른쪽 끝에있는 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은 메뉴가나옵니다. 맨위에서부터 보면
새로고침,어플들 잠재우기,자동으로 잠재우는기능 끄기,잠재우기 버튼 바로가기 만들기,설정,어플 설명 이렇게됩니다.

설정화면입니다. 2.8.1 버전은 이렇게 따로해놨네요. 옜날 2.1 버전때는 그냥 한곳에 다있어서 뭐랄까 더 쉬웠달까.. 암튼..

맨위 버튼은 어플 그리니파이가 작동할 모드를 설정할수있습니다.
맨위에서부터 선택지를 보면
루팅안된 모드,루팅된 모드, 부스트 모드
이렇게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Xposed 라는앱이 있어서 부스트모드로 했습니다.
Xposed는 제가 다른글에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Xposed 보러가기

그리니파이 어플의 기능 설정화면입니다. 주로 모든기능이 Xposed 라는 앱을 필요로하며 기능의 반이 유료버전인 Donation package를 필요로하네요.

이로써 겔럭시,LG폰 등의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루팅후 필수 추천 최적화 앱이였습니다. 저는 이앱 이외에도 다른 루팅이나 Xposed 가 필요없는 최적화앱을 같이쓰는데 둘이 핸드폰을 렉없이 잘돌아가게 해주네요.
필자가 쓰는 또다른 최적화 앱 보러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