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정도 전, 아직도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잘 사용하지않던 2번째 블로그를 삭제하고 이 블로그의 주소를 akfairbanks.tistory.com 에서 gamermrt.tistory.com 으로바꿧는데 그후로 한주동안 애드센스를 보면서 많은 후회를하고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락세입니다. 딱히 클릭수,방문자수 이런거 구분할필요없이 그냥 모든게 다 하락세입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유입통계도 스샷 찍어서 올릴려고했는데 블로그 주소 변경후 새시작 어쩌구하면서 초기화해버렸네요..
이곳저곳 검색해보니까 이유가 주소를 바꾸면 네이버,다음,구글 이런 검색사이트는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자기 웹사이트를 검색사이트에 등록하지않는이상 인식을 못하기 때문이라네요.
티스토리,네이버,워드프레스 등등 블로그 운영하시는분들은 딱히 사정이 없는한 절대로 주소 변경하지마세요. 저같은경우엔 거의 모든 제 글들이 구글에 각각 두번씩 반영되고, 네이버에 글들이 검색이 안됏었는데 블로그 주소 변경후 네이버 웹마스터에 등록하고 몇일 지나니까 하나하나 글들이 서서히 검색에 반영되더라구요.
대한민국 90% 의 인터넷 사용자가 네이버를 쓴다는게 진짜임을 느끼는게 지금이 두번째입니다.
첫번째는 옛 블로그가 네이버에 검색이되기 시작하면서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이 급상승 했을때였습니다. 이번에도 그런일이 있길바라면서 기도해보네요..
아무튼 결론은 웹사이트의 주소를 변경하지 말기입니다.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등록 하기 (0) | 2016.05.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