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나 구글, 다음 같은 사이트에서 블로그를 개설했다면 꼭 해야할것은 바로 검색등록입니다.

아무리 질이좋은 글을써도 검색해도 나오지않는다면 아무도 보러가지않겟죠? 아니, 아무도 못보러가겠죠. 왜냐면



검색해도 안나오기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검색엔진중 하나인 네이버에 자신의 개인 블로그가 검색되게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의 웹마스터처럼 네이버도 웹마스터를 갖고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바로가기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사이트가 나오는데 오른쪽 맨 위에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른 웹마스터와 같지않게 네이버는 따로 웹마스터 전용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됍니다. 기존 네이버 계정 로그인하듯이 로그인해주세요.




그럼 로그인을 하고나면 이런 화면이 나올탠데 저같은경우 벌써 등록을 한상태라 사이트가 연동되있네요. 당연히 여러분들은 밑에있는 사이트 추가 + 버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그럼 위처럼 사이트 정보 입력페이지로 이동되는데 

http:// 박스 옆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저같은경우엔 제 웹사이트 주소가 http://gamermrt.tistory.com/ 이거니까 벌써 있는 http:// 는 빼고

gamermrt.tistory.com 만 넣으면 되겠네요. 그런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


그럼 이제 제일 힘든부분인 사이트 소유 확인입니다. 총 3개의 방법이있는데 그나마 쉬운 HTML 태그 로 하겠습니다.

메타태그 옆에 초록색으로 써진 글들을 선택한다음 복사해주세요.



그다음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에서 꾸미기 항목 아래에있는 HTML?CSS 편집 모드에 들어가주세요.



그럼 화면 오른쪽에 보시면 저렇게 코드가 나열되어있는데



저희가 집중해야할 부분은 저기 있는 <head> 부분입니다.



대략 3번정도 엔터를 눌러서 줄을 만드신다음 그 중간에 아까 복사해둔 네이버 사이트 소유 확인 코드를 불러와주세요.


위와같이 되있다면 성공하신겁니다.


그럼 이제 확인을 누르시면 등록이 성공적으로 된겁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이외에 설정할것등이나 잔업들 할게 있는데 그것들은 순전히 옵셔널이라 해도되고 안해도됩니다. 추후에 이것들 설명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