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로 바꾸는법.

핸드폰이 있으신분이시라면 페이스북 앱은 기본으로 핸드폰에 깔고 다니실겁니다. 그런데, 프라이버시라는게 요즘 또 이 페이스북에 난리랍니다. 어떤 한 사람의 페이스북 프로필으로만으로도 이메일주소,핸드폰번호,사는곳,직장, 더나아가 이메일주소와 핸드폰주소를 사용하면 정확히 집 주소까지 알아낼수있다네요..

.

그리하여 이번엔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기본으로 알아야할 팁, 친구목록 공개설정 바꾸는법입니다. 저같은경우엔 스마트폰으로만 페이스북을하는데 페이스북 친구목록 공개설정은 스마트폰 페이스북앱으로는 할수없더라구요. 물론 크롬같은 브라우저로 들어가서 PC화면으로 보기 한다음 설정하면 되지만서두요.



첫번째로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가주세요. 페이스북 들어가면 나오는 메인화면 맨위에 자기 사진과 이름이 있는것을 클릭하면됩니다.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가셧다면 그다음은 커버사진 아래에있는 메뉴중 친구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친구화면에 들어가시고 맨 오른쪽에 +친구 찾기 버튼옆에 연필이 그려져있는 메뉴버튼을 눌르시면 공개 범위 수정 메뉴가 나오는데 그걸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나오는데 여기서 친구목록 의 공개범위를 수정할수있습니다. 전체공개에서 친구의 친구까지,친구만, 나만보기 이렇게 있습니다.

저같은경우엔 그냥 일일이 관리하고 나중에 바꾸기도 귀찮아서 다 나만보기로만 설정했습니다. 저렇게 설정해두시면 페이스북 계정 소지자 본인만 친구목록을 볼수있으며 그외에는 아무도 볼수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