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느릴때, 렉걸릴때 해결방법은?

컴퓨터를 사용하시다보면 컴퓨터가 점점 느려지는게 느껴지실겁니다. 당연한게 일초에도 수억개의 작업을 하는게 컴퓨터인데 그 작업들의 잔부스러기들이 컴퓨터에 남는데 그게 쌓이고 쌓이다보면 컴퓨터는 그 부스러기들때문에 원래 할려던 일들도 잘 못하는거죠.

제가 노트북을 사자마자 제일 처음한게 백신 프로그램 설치와 최적화 프로그램 설치한겁니다.

새 노트북을 쓰기전에는 또다른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리너를 썻는데 윈도우 10은 지원을 안한다고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찾다가 발견한게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할 CCleaner입니다. 

Ccleaner -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의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클릭몇번이면 알아서 컴퓨터가 느려진 원인을 찾아내고 청소시켜버리니까요.


프로그램의 첫화면입니다. 왼쪽에는 메뉴가있는데 맨 위부터, 
클리너
레지스트리
도구
설정
업데이트 
이렇게 있습니다.

기본 컴퓨터 유저라면 맨위 두개의 메뉴만 쓰시면되겠습니다. 일단 각 메뉴마다 설명해보겠습니다.

첫번째 메뉴 클리너

클리너 항목아래에또 세부항목이 있는데 각 부분에서 컴퓨터를 느리게만드는 찌꺼기들을 찾는겁니다.

윈도우 10의 기본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일탐색기 그리고 시스템 이렇게있습니다. 왠만하면은 기본설정으로 냅두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인 윈도우 항목외에 사용자가 직접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는 항목도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파이어폭스, 크롬을 동시에써서 저렇게 나와있네요. 여기선 사용자 입맛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경우 크롬은 아예 건들지 못하게 설정해둿습니다.


두번째 메뉴 레지스트리

왠만하면 모두 다 체크해둔상태로 냅둬주세요. 뭐 딱히 레지스트리를 건드는 작업을 하지않는이상 저희는 레지스트리에 관심이없기때문에 이 프로그램이 알아서 청소해주게 냅두면됩니다.



세번째 메뉴 도구

여긴 기타 잡다한 것들이 들어있는 메뉴입니다. 7가지의 세부메뉴들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삭제

부팅작업 관리

브라우저 플러그인 관리

컴퓨터 용량 사용파일들 세분화

똑같은파일 관리

컴퓨터 복구작업

컴퓨터 포멧 

이런 작업들이 가능합니다.




끝마치며..

고클린이 사용하기에 심플하고 기능도 충실해서 좋았는데 아직 언제 윈도우10에 맞춰서 업데이트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고클린과 맞먹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잘쓰고있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신다면 필수로 가지고있어야할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