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방법

저번에 하프라이프 2 그래픽 업데이트 버전에 관한 글을쓰다가 유튜브영상을 필요로했는데 유튜브영상을 찾긴찾았으나 내 컴퓨터에 저장할 방법이 없더군요.. 그래서 한참 인터넷에 유튜브 영상 다운방법 찾다가 클립컨버터 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이 사이트의 경우 유튜브에 있는 모든영상을 업로드된 최소화질부터 최대하질까지 다운로드가능하고 확장자도 노래를 다운로드하는 경우엔 mp3,m4a AAC 이렇게 있고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경우엔 MP4,3GP,AVI,MOV 이렇게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노래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영상,노래 다운가능한 클립컨버터, 사용법은?

.

일단 영어로 제작된 사이트이기 때문에 언어의장벽이 조금 있습니다. 물론 간단한 컴퓨터용어만 몇개알면 버튼만 누르면되기때문에 별 문제는 없지만서두요.


클립컨버터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동영상이나 음악을 다운로드하는대에 필요한것은 저 빨간네모박스친 3곳이니 거기에만 집중하겠습니다.


첫번째, 다운로드 할 동영상 선택

일단 맨 위박스에는 다운받을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넣는곳입니다.

예를들어 제가 루카스 그라함의 7years 노래를 다운받고싶으면 유튜브에 검색을해서 나온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해서 저기에 붙여넣으면 되겠죠?



두번째, 동영상을 mp3로 저장할건지 아니면 영상으로 냅둘건지 정하기


원하는 동영상을 찾았으면 이제 이 영상의 확장자를 음악타입으로 바꿀건지, 아니면 동영상 그대로 냅둘건지 정해야합니다.

노래만나오는 영상이있다면 왼쪽에 나열되어있는 MP3,M4A,AAC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죠?


만약 현재 동영상 설정되어있는 그대롤 다운받고싶으시다면 그냥 옆에있는 Download 버튼을 누르시면됩니다.


세번째, 영상에서 특정 구간만 다운받고싶을때

주로 롤대회같은 게임영상에서 하이라이트 부분만 빼고싶을때 쓰는기능입니다. 왼쪽에서 다운로드하고싶은 부분 시작시간을, 오른쪽에서 다운하고싶은 영상 끝나는 시간을 설정할수있습니다. 

예를들어 45분이나 되는 영상이있는데 23분부터 24분에서 나오는 부분만 다운받고싶다면

왼쪽에는 00:23:00 

오른쪽에는 00:24:00 이렇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