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배경화면은 움직인다!

요즘 스팀에 떠오르고있는 한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Wallpaper Engine. 2016년 10월 10일날 출시되었는데요. 아래는 간단한 소개영상입니다.





위와같이 화면을 저런 게임형태로 설정해서 돌아다니는 오브젝트(동물,캐릭터) 등등을 옮길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선한 바탕화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제가 제일 맘에 들어한것은 바로..



노래를 듣고있으면 그 노래의 박자,bass 에 맞춰 움직이는 배경입니다.

아직 출시된지 얼마 되지않아 소프트웨어 자체에는 배경이 그리 많진 않습니다.

그러나 Wallpaper Engine의 경우스팀의 워크샵 기능을 이용해서 전세계 여러사람들이 직접 자신만의 배경을 만들어서 공유를 하기도합니다.




Wallpaper Engine 소프트웨어의 스팀 워크샵 1페이지에 올라와있는 배경화면들입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많네요.

비가 뚝뚝 떨어지는 영상을 배경화면으로 두는것도있고

초침, 분침이 돌아가는 시계를 배경으로도 둘수있네요.   

제가 제일 기대하는 기능은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에 반응하는 화면입니다.



웅-웅- 거리는 깊은 bass가 있는 노래를 듣고싶을때를위해 구독해놓은 유튜브 채널인데요, 영상을보시면

노래의 음과 bass에 따라서 화면 중앙에있는 동그라미가 마구 튕겨나가는걸 볼수있습니다.

하루빨리 저런 기능이 나와야 써볼탠데 말이죠..

아직까진 저런건없고 그저 막대기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것만 있는걸로압니다.



스팀 Wallpaper Engine 링크

스팀 Wallpaper Engine 창작마당 링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