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도타2 에 질려서 라이브러리에서 새로운 게임을 찾다가 하프라이프 2 를 보게됫는데 상점 페이지에 가서 이것저것 소식들을 보고잇었는데 아래에 커뮤니티 창작물이라면서 Half life 2 : Update 이런식으로 올라온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뭔가 하고 봣습니다.

한번 저 모드를 확인해봤는데 스카이림의 모드처럼 그런식으로 다운받아서 적용시키는게 아닌 아예 하프라이프 2를 뜯어고쳐서 새로 만든거더군요.. 용량은 2.6GB 정도 합니다.(원본 하프라이프 2 용량 2.2GB)


모드 페이지 설명항목 아래에 있는 내용입니다.


이 모드의 기능을 설명해놨네요. 일단 몇개 중요한것로 요약하자면

  • 그래픽 상향.
  • 수많은 버그 픽스. 
  • 하프라이프 2 특유의 그래픽과 게임플레이 유지
이렇습니다.
마치 스카이림의 버그 패치 모드와 비슷하네요.

제가 겪었던 하프라이프 2의 버그라면.. 게임 시작하고 얼마 안있어 그 기차가 오는 맵이있는데 이게 일정 시간내에 가지않으면 
맵에 오류가생겨서 기차가 가지도않고 막히고 플레이어 캐릭터도 무슨 결계같은것에 막혀서 앞뒤에서 튀어나오는 상대 유닛들을 죽을때까지 상대해야하는 상황에 쳐진것.



 위 사진은 하프라이프 2와 업데이트 버전을 다운받았을때 라이브러리에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하프라이프 2 를 벌써 구매하셧다면 굳이 하프라이프 2 오리지널을 다운받을필요없이 업데이트 버전을 바로 다운받을수있습니다.

물론 모드종류기때문에 하프라이프 2 를 구매하지않으신 분은 이용하실수없습니다..

.


하프라이프 2와 업데이트버전의 비교영상을 봤는데 오리지널 버전을 플레이하신분도 돌아와서 플레이해도 후회못할정도로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두 게임의 비교샷입니다.

보시면 아시겟지만 일단 그림자 그래픽 면으로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오리지널 버전에서는 철조망이 무슨 벽이라도 되는것마냥 땅이 그림자로 뒤덮혀잇었는데 업데이트버전에는 실제 철조망 답게 그림자가 중간중간 지지대있는곳만 두껍게 되있네요.



또 한가지 보실게있는데요,

바로 이사진입니다.

이건 정말 너무했네요. 

오리지널 버전은 무슨 포토샾에서 색살짝식 바꾸게한것도 아니고.. 조명 바로밑에 저렇게 줄이 쳐져서 색이 나눠져있네요.




위 사진으로 본것 외에도 많은 배경,장소 등이 더 나아졋습니다.

하프라이프 2를 벌써 해봣던분들, 또는 하프라이프 2를 할 계획인 분들 에게 꼭 추천할 모드네요.


하프라이프 2 업데이트 모드 보러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