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새 게임을 찾고자 하여 스팀 라이브러리에 있는 수많은 게임들을 다운받고있습니다.

심지어는 스팀 라이브러리에 새 항목까지 만들어서 다운받을것들을 구분해놨네요.


     게임들을 잘 다운받고있다가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의 용량. 용량이 어마어마하더군요.. 20GB에 기타 다른 dlc등을 합치면 30GB 까지 갈수도있을거같네요. 저의 경우엔 평균 다운로드 속도인 2~3MB/s 에서 왓다갓다 하니 별로 신경은 안쓰이지만

만약 다른분들중 현재 스팀 다운로드속도에 만족하지못하신 분들이있으면 어쩔까 생각해서 제가 지금까지 쓰고있는 스팀 다운로드 속도 높히는법을 보겠습니다.

.


스팀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속도제한

     제일 무서운부분입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16KB/s 으로 정해져있는데 "아!!!! 뭐지!!! 왜 이렇게 다운속도가 늦지!!! 컴퓨터 포멧해야하나!!!" 이럴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아무 제한없는 No limit 으로 설정해주시거나 최고속도인 25MB/s 로 설정해주셔도됩니다. 다운로드속도가 25MB 넘어간건 아직 한번도 못본거같아서요.


스팀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지역


만약 현재 다운로드속도가 3MB/s 이상, 10MB/s 이하 나온다면 냅두셔도 됍니다. 그러나 "나는 탐험가다! 여기저기 다운로드 지역을 돌아다니며 [최고]의 다운로드 지역을 발굴해내겠다!" 하시는 분들은 하셔두 됍니다.

일단 현재 자기의 다운로드 지역의 속도가 1MB/s 이하씩 나온다면 아무 다른 지역이나 설정해보세요. 설정하시면 스팀클라이언트를 재시작 해야되는데 재시작하시고 다운로드 속도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다운로드 속도가 많이 향상 되었으면 그속도로 다운받고 그렇지 않다면 제가 추천하는 몇 장소가 있습니다

  1. 일본
  2. 브라질
  3. 미국의 샌 디에이고
하나하나 다 해보셔서 가장 속도가 좋은 지역으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한편 저는..


아직 반도 다운받지 못했습니다. 뭔놈의 게임이 이렇게 크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