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을 즐겨하는 게이머들의 필수 모드 SkyUI.


얼마전에 스팀에서 스카이림을 다운받아 다시 처음부터 해보고있습니다. 예전에 너무 모드에 빠져서 이모드다운받고, 저모드다운받고 해서 모드간의 호환이안돼, 충돌이 일어나고 너무 많은 모드로인해 벨런스붕괴도 겪은다음 게임에 재미를 잃어서 안하고 잇었습니다.

요즘 도타2 에 정이 단단히 떨어저서(내가 도타2를 접게된이유, 너무나도 높은 진입장벽, 하루아침에 바뀌어버리는 게임메타.) 다른 할만한 게임을 찾다가 라이브러리에 스카이림이 보이길래 바로 다운받았습니다.

그런대 모드를 안쓰고 바닐라 상태로만 하다보니 예전 모드쓰던맛이 조금씩 떠올르고 해서 예전처럼 아무모드나 막 다운받지않고 꼭 필요한 그런 모드만 다운받기로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게임의 불편한 유저인터페이스를 바꿔줄 SkyUI 입니다.


SkyUI.. 뭐하는 모드인가?

게임의 인터페이스를 확 바꿔버릴 모드입니다. 오리지널 스카이림의 불편하고 보기도 흉한 아이템메뉴, 상자,스킬,즐겨찾기,제작,연금술 등의 인터페이스를 보기도좋고 성능도 좋은 인터페이스로 바꿔버립니다.

위는 아이템메뉴의 인터페이스입니다. 왼쪽이 오리지널, 오른쪽이 모드. 정말 달라보이지않나요?

.

SkyUI 쓰는 인터페이스는 아이템의 종류외에도 무게도 보기쉽게 되있네요. 특히 아이템 이름옆에 아이콘으로 아이템의 종류를 구분한건 정말 신의 한수인것같습니다. 더이상 처음보는 아이템들 하나하나 눌러가면서 어떤 아이템인지 볼 필요가없겟네요.




위 사진은 아이템 메뉴에 들어갈필요없이 게임중 Q를 눌르면 나오는 즐겨찾기 메뉴입니다. 이것역시도 상당히 보기도좋고 성능도 좋게 바뀌었네요.

인터페이스 사진은 저것들말고도 엄청 많이있는데 더이상 올리면 그냥 앵무새마냥 "보기좋고 성능도좋다!" 만 반복할거같에서 그만 두고 넘어갔습니다. 위 사진은 모드 설정화면인데 보니까 폰트 크기외에 다양한것들을 바꿀수있네요. 싸구려티나는 인터페이스를 고급으로 바꾼걸로도 모잘라 사용자들이 자기들입맛에  모드를 바꿀수도있게해주는 SkyUI 모드팀.. 대단합니다.



이외에 제작자로부터의 자세한 설명과 사진들 그리고 다운로드를 하시고싶으신 분들은 여기 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스카이림 넥서스모드 웹사이트인데 추후에 사이트와 넥서스모드매니저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올리도록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