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SKSE 경고창

최근 스카이림 리마스터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SKSE를 사용하지 못하게되는 상황이 오고야말았습니다. 저도 오늘 스카이림 모드팩을 다운받고 쓸려다가 위와같은 상황을 겪었습니다..만 간단한 해결방법으로 해결하고 현재 모드팩을 즐기고있습니다.







SKSE "You are using a newer version of Skyrim than this version of SKSE64 supports. If this version just came out, please be patient while we update our code. In the meantime, please check http://skse.silverlock.org for updates. Runtime: 1.5.39 SKSE64: 2.0.6"


스카이림 모드팩을 다 다운받고 약간의 과정을 거쳐서 설치를 끝마친후 드디어 플레이 하나싶었는데 윈도우 경고창이 뜨면서 스카이림이 실행이 안되더군요. 일단 바로 구글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그러자 미국의 인터넷이용자 99.9%가 쓴다해도 무방한 Reddit에서 저와 같은 문제를 가진사람이 쓴 글이 제일 상단에 올라와있는걸 보게되었습니다. 얼씨구나 하고 바로 들어갔죠.







선검색 후질문은 만국 공통..


저와 같은 질문을 한 사람이 글을 올렸고 댓글이 27개 달려있었습니다. 그중 제일 위에있는 댓글에서 상남자마냥 터프하게 링크만 툭 던져놓고 갔네요.  두번째 댓글은 그냥 시간낭비하지말고 선검색 후질문좀 하라는 흔한 커뮤니티에서 볼수있는 댓글이구요.. 답을 알면 좀 알려주고 저런 말을하면 새겨들을텐데 그냥 저런말만 들으면 눈쌀 찌푸려질거같네요.







쉽다 쉬워


링크에 들어가자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된 댓글이 나옵니다. 

1. 윈도우 키 + R, 두버튼을 누르고 다음을 복사, 붙여넣기 합니다 :  steam://nav/console

2. 그러면 스팀 콘솔창이 열릴텐데, 여기에선 다음을 복사, 붙여넣기 해줍시다 : download_depot 489830 489833 7780040377772731640  (사진과 코드가 약간 다른데 이유는 사진에 나온 코드는 4달전 스카이림 실행파일을 다운받기 위한 코드입니다. 우리가 필요한건 가장 최근에 쓰고 가장 최근의 모드들과 잘 작동되었던 가장 최근 업데이트 전의 스카이림 실행파일입니다.)

3. 다 되었다면 스팀이 스카이림 실행파일을 다운받을겁니다. 콘솔창에 다운로드받은 파일의 위치가 나와있으니 그대로 따라가서 그 파일을 복사/ 스팀 폴더내의 스카이림실행 파일이있는곳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위 과정을 사진들로 정리한겁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화면과 다르실수있습니다. 저는 콘솔창을 오래 켜두었기때문에 각종 스팀 활동내역들이 콘솔에 올라와있는겁니다.)





스카이림하러 가자


이러면 더이상 SKSE에러는 볼수없습니다. 언제나 느끼는건데 검색하는 습관을 기르는것과 영어를 어느정도 알고있는건 많은 도움이 되는것같습니다. 어느 TV 프로그램에서 봤는데 한개의 국어로 얻을수있는 정보와 두개의 국어로 얻을수있는 정보의 양은 엄청난 차이가 난다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