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대인기작 오버워치 플레이 후기, 게임리뷰

현재 피시방점유율에서 리그오브레전드를 따라잡고있는 블리자드의 신작, 오버워치입니다. 얼마전에 미국 매점에서 오버워치 오리진에디션 소장판을 사고 개봉기를 쓴 글이있습니다. 혹시나 오리진에디션 소장판을 해외구매하실분들이 계실까봐 링크 올려놓습니다. 


[IT::비디오 게임/오버와치] - 오버워치 오리진 에디션 소장판 구매후 개봉기 및 게임설치


소장판내용물은 오버워치가 로고로 박혀있는 메모지와 오버워치 위도우메이커의 오리진에디션 구매자전용 스킨과 기타 블리자드의 게임들 혜택같은것들이잇었습니다


오버워치의 피시방 점유율입니다. 출시된지 2주만인데도 다른 게임들을 다 해집고 2위에 올라섯네요. 일일점유율로 20%를 찍고있습니다. 출시첫날에는 11%로 3위를 차지햇었고 지난달 5월 27일쯤 2위에 위치해있던 서든어택을 뒤로 밀고 올라왔다네요. 이제 롤만남은건가? 


오버와치 게임플레이


오버와치를 접하기전 스팀의 팀포2를 한참 하고잇었는데 오버와치에 와서 저걸 보니까 팀포2가 생각나더라구요.

맵 중간중간에 저런 치료제가있는데 렌덤으로 큰 사이즈와 중간, 그리고 작은 사이즈의 치료제가 나옵니다. 물론 사이즈에따라서 회복되는 체력양도 달르구요. 제일 큰 사이즈의 치료제는 총 200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오버와치의 대부분의 캐릭터가 체력 200을 넘지못하는데 전투중에 공격을 많이받아 체력이 없어도 치료제를 먹고 그대로 다시 전투에 돌입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에서 승리했을때 나오는 문구입니다. VICTORY! 각 맵과 게임의 룰에따라 승리조건이 달라지는데 현재 오버와치는 3개의 게임룰을 가지고있습니다.

  1. 패이로드. 운반입니다. 아군운반물체가 목적지까지 도착할때까지 자신들을 막을려는 상대팀을 물리쳐야합니다.

  2. 공격 & 방어. 거점점령입니다. 한 지역을 점령하고 쟁탈전을 부리거나 공격팀, 방어팀을 나눠서 방어팀은 거점들을 방어, 공격팀은 거점들을 점령해야합니다.

  3. 공격 & 방어, 그후 페이로드. 거점을 점령한후에 그 거점에서부터 목적지까지 운반물체를 운반해야합니다.


.

 


게임에서 승리한후에는 이렇게 승리한팀의 캐릭터들을 보여줍니다.



그다음에는 위같이 게임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보여줍니다. 요번 게임 하이라이트에는 제가 나왓네요.

글 적는중 생각난건데, 제가 이런 오버워치의 하이라이트 영상들을 모으고 편집해놓은다음 유튜브에 올리고있습니다. 제가 했던 플레이중 제일 프로같았던 하이라이트도 몇개 올릴생각입니다. 물론 이번게임 포함. 이번게임에선 궁극기와 기본무기로 상대팀 5명 모두 전멸시켰습니다.

오버워치 하이라이트 모음 보러가기




게임이 끝나면 위처럼 플레이어를 추천하는 시간이있습니다. 제일 잘했다고 판단되는 플레이어를 추천하시면됩니다. 저같은경우 힐러나 탱커를 픽하는사람들을 주로 픽해주고있습니다.




위는 오버워치의 아이템상자, 룻박스 입니다. 플레이어들의 성원에못이겨 블리자드에 어쩔수없이 넣은건데 다른 플레이어들은 이런아이템이 게임을 넥슨의 게임들처럼 pay to play 게임을 만든다고 붊란을 쏟고있습니다. 그러나, 저 아이템박스의 경우 레벨업할때마다 하나씩 주기때문에 그리 직접 돈내고 살필요까지는 없습니다. 게다가 여기서 나오는 아이템들은 무기의 성능을 업그레이드시키거나 캐릭터의 스텟을 바꿔주는 아이템이아닌 그저 보이기용의 스킨, 캐릭터 음성, 룻 박스 사는데 쓰이는 게임 코인 등등이 나옵니다. 저같은경우 이번 룻박스에서는 게임코인과 트레이서 음성, 아직 해보지못한 캐릭터의 하이라이트 인트로영상, 그리고 서포트 히어로인 메이의 스킨을받았네요.


오버와치, 안해본사람들에게 꼭 추천하는 게임

블리자드의 오버와치, 정말 재밌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잡은이후로 스팀은 키지도않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