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외국생활을마치고 한국에 귀국했습니다. 그리하여 이것저것 한국옷들도사면서 핸드폰도 개통했는데요

S7이 나왓길래 S6가격이 많이 낮아질거라 예상해서 S6를 살려했는데 제고가 다 떨어졋다네요.. 그래서 어쩔수없이 S7을 샀습니다. S7 엣지는 너무 사치고..


아무튼 루팅없는 안드로이드폰은 밥없는 밥그릇이죠.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해외스마트폰 포럼인 Xda에서 S7 루팅법을 찾았습니다. 출처


자, 그럼 이제 텅빈 밥그릇에 밥을 넣을 시간입니다.

먼저 밥솥을 열어야겠지?

TWRP 파일 ( 여기서 img.tar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Odin  (TWRP 설치위함)

SuperSU (따로쓰시는 루팅어플매니저가있으면 그거쓰시면되요.)


자, 밥그릇에 밥넣을시간



1.먼저 설정-디바이스정보-소프트웨어 정보에 들어가서 빌드번호칸을 10번정도 탭해주세요. 그러면 개발자 모드가 해제되었다는 알람이 뜹니다. 그럼 다시 설정에 나와서 새로생긴 개발자 옵션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들어가서 OEM 잠금해제 라고있는데 활성화해주세요. (만약 하지않으면 나중에 핸드폰 벽돌됩니다!)

2. 그다음엔 다운받은 Odin의 압축을 풀어주세요.

3. 스마트폰을 끈다음 볼륨 다운+홈키+파워버튼을 눌르면서 스마트폰 다운로드모드에 진입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여기서 어떤 경고가 나타나면 그냥 볼륨 업 버튼눌러서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주세요.



4-1. Odin을 실행시킨다음 AP 버튼을 눌러서 아까 다운받은 TWRP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4-2. 그다음 왼쪽화면의 옵션 메뉴에 들어가서 Auto Reboot 이라고 되어있는곳의 체크박스를 풀어주세요.



4-3 이제 핸드폰을 컴퓨터와 연결하시고 Start 버튼을 누르시면됩니다.


5. 이제 스피드가 필요한 순간입니다. 위의 TWRP 설치가 완료되면  볼륨다운+홈버튼+파워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스마트폰이 꺼지길 기다렷다가 스마트폰이 꺼지자마자 볼륨 업+ 홈버튼 + 파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은 이제 TWRP 화면으로 들어가집니다.


6. 또 무슨 경고가 나타나는데 그냥 밑에있는 슬라이드바를 오른쪽으로 끌어서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주세요.


7. Wipe-Format Data 에 들어간다음 Yes 라고 타입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핸드폰을 초기화하기 시작할겁니다. 그 다음 초기화면으로 돌아오셔서 Reboot-Recovery 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은 핸드폰이 리부팅하면서 자동으로 TWRP 화면으로 돌아올겁니다.


8.그럼 이제 루팅어플매니저를 설치할차례입니다. 아까받으신 SuperSU ( 또는 따로 준비하신 매니저어플) 를 컴퓨터에 연결된 핸드폰으로 옮겨주시고 Install 항목에 들어가주셔서 SuperSU.zip 파일을 선택해, 설치해주시면됩니다. 


9.초기화면으로 돌아와서 Reboot-system 선택하시면 이제 재부팅됩니다. 대략 1~3분 정도 걸리고 화면이 중간중간 깜빡이거나 재부팅될수도있는데 절대로 건드리시면 안됩니다.



이로써 밥그릇에 밥넣기 미션을 완수했습니다. 이제 계란(Xposed)+간장(Busybox)+참기름(루팅필수어플들) 을 더하면 완벽해집니다.



2017/01/14 - S7기기의 업데이트로인해 이 방법은 더이상 먹히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