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갤럭시 S6를 중고거래하는곳에서 사기전( 갤럭시 S6 중고 거래 한 후기) 갤럭시 S4를 사용하고잇었는데 어느날인가 갑자기 음악을 틀어도 소리가안나오고 유튜브같은 동영상사이트에서 동영상을보면 슬로우모션 보듯 동영상이 느리게 재생되고.. 참 핸드폰 하나쓰기 힘들었습니다.

그땐 해결방법좀 찾아보겠다고 검색엔진에 검색해보기도했는데 저이외에도 다른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문제로 고생하고있더군요.

이렇게 검색창에 검색해보면 다 자기 갤럭시 S4 도 문제가있다하는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걸 해결할 방법이 없다는겁니다.
.

이런 글들을 들어가보면 다들 캐시를 삭제하라니 공장 초기화를 하라니 이상한 개소리만 합니다. 물론 저도 공장 초기화도 여러번해봤고 특정 앱 삭제,사용 중지도 하고 커스텀롬을 설치하는둥 새 필름웨어를 플래시하는등 별거별거 다해봤습니다. 근데 어느날 우연에 의해 임시 해결방법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누워서 핸드폰을 하고잇었는데 손이 미끌어져서 떨어트릴뻔했는데 순간적으로 손가락으로 핸드폰 끝자락을 꽉 잡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화면을 터치하는데 갤럭시 그 아이콘같은거 터치하면 나는 기본음이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뭐 잘못들은줄알고 볼륨을 켜봤다가 줄여봤다가도 했는데 스마트폰 스피커에서 소리가 잘 나오더라구요.

그후로 음악도 틀어보고 유튜브에 들어가서 동영상도 재생했는데 둘 다 잘됬습니다.  그렇게 한동안 기분좋았는데  이 일으 있은지 얼마후, 핸드폰을 잠시 냅두니 갑자기 자기혼자 재부팅을 하더라구요.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소리가 안들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끝자락을 쎄개 잡으니까 잠깐 소리가 났던걸 생각해서 한번 스마트폰 왼쪽 위 끝을 꾹 눌러봤습니다.

 그랬더니 거짓말처럼 소리가 다시 나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부분에는 어떤 부품이 있나 하고 핸드폰 뒤를 분리해봤는데 마더보드가 있더군요. 마더보드는 저같이 핸드폰 사용자 래벨에서는 감히 손 댈수없는 영역이라 바로 분리한거 다시 덮었습니다.


갤럭시 S4의 이 문제는 수리점으로 보내지않는이상 따로 영구 해결방법은 없습니다. 임시로 마더보드쪽을 꾹꾹 눌러주면 아주 잠깐은 되지만서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