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0 카메라 무음 만들기, 셔터소리 없애기


아이폰은 스크린샷을 찍을때나 사진을 찍을때 "찰칵" 하는 엄청나게 큰 소리를 냅니다. 밖에서 사진을 찍을때나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사진을 찍을때.. 이 소리는 엄청나게 부담스럽습니다. 스크린샷을 찍을때 나는 소리의 경우 아이폰을 무음모드로 설정하면 끌 수 있지만 사진 찍을때 나는 소리는 한국이나 일본에서 구입한 아이폰의 경우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카메라 소리를 끌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번 아이폰 X 의 경우 카메라 소리가 나오는곳이 총 3곳인데요, 화면의 상단부분에 하나, 하단부분에 두곳으로 기존 아이폰들 대비 찰칵소리가 엄청나게 큽니다.


2018/04/05 - [스마트폰] - 아이폰X 개봉기 및 일주일 사용후기. M자탈모 노치와 유튜브 짤림


시스템상에 있는 옵션같은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아이폰의 카메라 셔터 소리를 없앨수 없지만 약간의 우회 하는 기능으로 카메라 소리를 없앨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IOS 10 버전 같은경우 시스템상의 버그로 카메라 소리를 없앨수 있습니다.



1. 먼저 설정-일반-손쉬운 사용- AssistiveTouch 에 들어가줍니다.


여기서 애플의 AssistiveTouch란, 사용자의 신체에 맞게 아이폰의 기능을 수정할수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2.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에 들어가주신후 - 버튼을 누르셔서 "사용자 설정" 이라는 아이콘 하나만 남게 해주세요.




 


 


 



3. 사용자 설정 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신후 화면에서 소리끔 이라는 항목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그러면 사용자 설정 이라는 아이콘이 소리 끔 이라는 아이콘 으로 변경됩니다. 그 후 다시 AssistiveTouch 메뉴로 돌아와 AssistiveTouch 기능을 켜주시면 화면 우측 하단에 버튼이 생기는데 그 버튼을 누를때마다 아이폰의 무음 기능을 킨것마냥 모든 소리가 꺼집니다.


스크린샷이나 잠깐 카메라를 써야할때 이 버튼만 눌러주시면 소리가 안나게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기 귀찮아 하시는분들은 다음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04/18 - [스마트폰] -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무음카메라 만드는방법


다만 이 기능은 IOS 10.1 버전 이후로는 패치가되어 카메라를 무음으로 만들수 없습니다. IOS 10 버전 아래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 Recent posts